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인재 (서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윤리교육학회 윤리교육연구 윤리교육연구 제67호
발행연도
2023.1
수록면
129 - 15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이 2022년 12월 22일에 고시되었다. 본 논문에서는 먼저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 개정의 원리와 중점의 근거가 되는 ‘학습자 주도성에 기반한 역량중심의 교육과정’이 무엇인지를 살펴보고, 이러한 원리가 2022 개정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의 성격과 목표,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에 적용된 결과를 비판적으로 검토하였다. 특히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설계 근거에 따라 내용 체계 구성 요소인 핵심 아이디어, 3가지 범주(지식․이해, 과정․기능, 가치․태도) 및 성취기준이 그 특성에 부합하게 적절하게 적용되었는지를 비판적으로 검토하고 보완점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