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연구소 중국연구 중국연구 제79권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35 - 35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는 한자를 어려워하는 한국인 중국어 학습자를 위해 다양한 한자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실제 교실수업에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는 것에 목적을 두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문에서는 구체적으로 중국어를 전공하는 초급 수준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육서를 활용한 한자 만들기와 고문자를 활용한 그림 그리기, 필순 동영상을 활용한 한자 쓰기 등의 활동을 진행한 결과를 서술하였다. 그 결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관련 활동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이러한 활동이 한자 학습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흥미를 높이는 동시에 한자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하였다. 학습자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한자 교육 방법을 활용하는 것은 기존에 학습자들이 갖고 있는 ‘한자는 어렵다’는 인식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나아가 한자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