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Wanjin Jang (Korea Air Force Academy) Namgyoo K. Park (Seoul National University) Monica Young-Shin Chun (Seoul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Korea Business Review Korea Business Review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1 - 31 (31page)
DOI
10.17287/kbr.2019.23.4.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옐로 모바일은 ‘스타트업 지주사’라는 새로운 모델을 실험하며 벤처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옐로 모바일은 모바일 기기 기반의 인터넷 패러다임으로의 전환기를 기회로 인식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해 새로운 성장 전략을 수립하였다. 옐로 모바일은 다양한 모바일 기반 벤처 기업이 공존하는 플랫폼 기업이라는 비전을 제시하였다. 창업 이후 2년 만에 70개 이상의 회사를 인수하며 공격적으로 성장한 옐로 모바일은 큰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사시키며 장밋빛 미래를 꿈꾸었다. 하지만 시장에는 여전히 이러한 전략의 타당성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존재한다. 옐로 모바일이 수립한 전략의 적절성과 산적한 과제들이 무엇인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 이에 본 사례는 옐로모바일의 성장과정과 전략을 정리하였다.

목차

Prologue
Ⅰ. Introduction
Ⅱ. Company Overview: Yello Mobile
Ⅲ. Strategy and Core Value of Yello Mobile
Ⅳ. The future and challenges for Yello Mobile
REFERENCES
요약
〈Teaching Note〉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324-000129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