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신학습지도요령의 기본적 성격
3. 신학습지도요령 사회과 지리 영역에 제시된 자질・능력의 일부로서 사고력
4. 신학습지도요령 사회과 지리 영역에 제시된 역량으로서의 사고력
5. 결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특징 : 2018년 개정 고등학교학습지도요령 지리과목을 중심으로
한국일본교육학연구
2022 .02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나타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의 성격: 지리 영역의 지역 지리와 역량의 관계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24 .12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지리 영역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반성적 고찰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2022 개정 초등사회과 지리영역 교육과정의 특성과 구조에 대한 의미연결망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24 .05
일본 고등학교 지리 과목의 내용 구성 방법에 대한 고찰 - 지리역사과 지리B 과목을 중심으로 -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2022 개정 중학교 「사회」 지리 영역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과 특징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3 .02
사회과 교육과정 스코프-시퀀스의 현황과 개선 방안: 중학교 사회과 지리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연구
2024 .08
고등학교 한국지리 과목 지역지리 단원에 대한 비판적 검토 -2015 개정 교육과정과 3종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0 .01
분산과 통합의 관점에서 본 일본의 2017년 개정 소학교 사회과 학습지도요령
한국일본교육학연구
2019 .01
중등 지리교과서 학습용어의 계열성과 영역별 특성- ‘해안지형’과 ‘공업활동’ 내용을 중심으로 -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5 .01
일본 지리교육 연구의 최근 동향에 대한 언어 네트워크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지리교육의 5대 빅아이디어를 적용한 초등 사회과 지리 영역의 내용 체계 개발
대한지리학회지
2019 .04
우리나라 사회과교육과정의 통합구조 변화에 따른 지리교육의 목표와 내용 변화 : 중학교를 중심으로
대한지리학회지
2016 .12
2015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한국지리, 세계지리, 여행지리 교수 · 학습자료 개발 과정에 대한 논의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8 .01
한일 비교의 관점에 근거한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지도학습의 특징
한국일본교육학연구
2024 .02
지리에 대한 인식 조사: 지리 전공과 비전공 대학생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0 .01
2015 개정 「세계지리」 교육과정의 개발 과정과 내용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2015 개정 한국지리 교육과정의 개발 과정과 주요 특징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16 .01
한일 초등사회과 기능 영역의 목표 비교 연구
글로벌교육연구
2015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