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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길영익 (숭실대학교) 이현주 (숭실대학교) 고일주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0권 제2호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139 - 151 (13page)
DOI
10.7583/JKGS.2020.20.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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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감형 스포츠 게임은 가상경기뿐만 아니라 훈련이 가능한 형태로 확대되어 실제 스포츠를 대체하고 있다. 기존 체감형 스포츠 게임은 실재감과 몰입을 위한 기술적 연구가 대부분이며, 운동 경험을 위한 스포츠 움직임과 관련된 연구는 부족하다. 스포츠 기능적 움직임은 실제 스포츠 경기의 기본 움직임이며, 본 논문에서는 스피닝의 기능적 움직임을 적용하여 실제 스피닝을 대체할 수 있고 개인이 진행 가능한 체감형 스피닝 게임을 구현한다. 스포츠 기능적 움직임은 실제 스포츠 종목을 대체할 수 있는 체감형 스포츠 게임을 만들기 위한 적절한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체감형 스포츠 게임의 기능적 움직임
4. 스피닝의 기능적 움직임 적용
5. 체감형 스피닝 게임 구현
6.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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