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신재 (남양넥스모) 김범석 (남양넥스모) 김동익 (남양넥스모) 김태영 (남양넥스모) 이흥주 (남양넥스모) 이익희 (남양넥스모) 우종학 (남양넥스모) 신희택 (다인경금속) 유용문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28권 제5호
발행연도
2020.5
수록면
315 - 321 (7page)
DOI
10.7467/KSAE.2020.28.5.3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introduces technologies relevant to the intermediate shaft of the steering column, namely a technology for improving the fatigue strength of the extruded aluminum steering shaft. Also introduced is the development status of the highly strengthened aluminum intermediate shaft and high-temperature-resistant materials. The existing aluminum alloy material can meet the requirement of ensuring the low weight of vehicles but it cannot ensure acceptable performance of the vehicle in a high-temperature environment. Therefore, this paper proposes an aluminum universal joint with satisfactory heat resistance and rigidity by changing the ratio of the alloy material components.

목차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