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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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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웅열 (백신중학교) 전용주 (안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0년도 하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4권 제2호(A)
발행연도
2020.8
수록면
35 - 3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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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초·중·고등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를 신장시키는 데 적합한 실생활 문제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고, 이에 따라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정보 교육 연구와 사례가 활발하게 개발·보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교육 사례를 개발 및 적용하고 그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학생들의 학습 동기와 성취가 향상된 것을 관찰할 수 있었고, 특히 학습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과 배움중심 수업의 가능성도 발견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가 비버챌린지를 활용한 구성주의 교수·학습 및 평가 연구에 기초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교육 사례 개발 및 적용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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