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무도학회 대한무도학회지 대한무도학회지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3 - 3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이종격투기 선수의 광고 모델 효과를 검증하여 이종격투기 선수 속성에 따른 광고 효과를 증대시키기 위한 광고 전략 방안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했다. 따라서 이종격투기 선수가 모델로 선정된 광고를 접해본 경험이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 방법을 적용하여 조사를 수행했으며, 최종적으로 322부의 자료를 분석에 적용했다. 자료처리는 SPSS(ver. 21.0)과AMOS(ver. 20.0) 통계 패키지를 활용해 빈도분석과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을 위한 내적일관성,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했다. 또한 요인들 간의 관계 및 방향성을 검증하는 상관분석을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연구모형, 경로분석)과 붓스트랩 BC법을 적용해 이종격투기 선수의 광고 모델 효과를 검증했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이종격투기 선수 속성은 광고 적합성에 유의한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광고 적합성은 광고 효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이종격투기 선수 속성은 광고 효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효과 검증결과, 이종격투기 선수 속성과 광고 효과는 유의한 직접효과 보다 간접 효과가 더 강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두 유의한 것으로 나타나 매개변인 광고 적합성은 부분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