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사회교과교육학회 사회과교육연구 사회과교육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9 - 7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학습자가 사회과 텍스트를 읽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선택적 지각의 양상을 파악함으로써 사회과 교수‧학습에서의 시사점을 얻는 데 있다. 이를 위해 선택적 지각의 개념과 이에 관한 논의를 점검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과 텍스트 읽기에서의 선택적 지각을 분석하는 도구를 구안하고 이를 활용하여 선택적 지각 양상을 분석하였다.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주제 유형에 따라 선택적 지각 양상이 나타나는 빈도가 달랐다. 둘째, 지각 목적에 따라 선택적 지각 양상이 다르게 나타났다. 셋째, 제한된 정보 획득 경로로 인한 선택적 지각 양상이 나타났다. 넷째, 정서적 측면에 치우진 감정이입으로 인한 선택적 지각 양상이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