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6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81 - 113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덕성의 정의적 영역은 교육을 통해 육성하기가 어려워 교육 현장에서 관심을 덜 받아 온 것이 사실이다. 이제 아동의 정서적 생활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하는 일은 도덕교육의 중차대한 과제이다. 이런 전제하에 본고에서는 정서의 의미, 정서의 도덕적 의미, 정서의 중요성 등을 먼저 탐색해볼 것이다. 다음으로 인지, 정의, 행동 간의 관계를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정의적 영역을 함양하기 위한 도덕적 정서 교육을 살펴본 다음에 정서 교육방안 중에 가장 오래전부터 강조되고 활용된 습관화가 정서 함양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규명해 볼 것이다. 끝으로 학교 현장에서 도덕적 정서의 습관화를 위해 특히 도덕과 교사에게 요구되는 역할을 탐색해 볼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