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음성 대화형 인터페이스의 의인화 표현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06
인공감정을 표현하는 의인화 TV 디자인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05
발신자의 연령 및 감정유형에 따른 동물 캐릭터 이모티콘의 의인화 단계 선호도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05
애니메이션 동물 캐릭터의 의인화 수준에 따른감정 강도의 차이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브랜드 성격 유형 분류를 통한 브랜드 의인화 디자인 전략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06
애니메이션의 의인화 여우 캐릭터에 관한 비교 연구 -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포럼
2023 .02
식물관리앱 지속 사용을 위한 UX 디자인 전략: 의인화된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11
‘인공지능기반 이동체(AI-based Vehicle)’을 위한 ‘패턴성(Patternicity)’기반 UX디자인 접근법 연구: 자율주행자동차(AV) 의인화 연구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3 .03
소셜 로봇의 사회성 발현을 위한 의인화 경향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8 .10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성격이 의인화 정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기초조형학연구
2023 .12
캐릭터디자인의 표현유형에 따른 수용자 반응 연구 - 성별간 차이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7 .01
대인 관계 유형에 따른 사용자‑에이전트 간 인터랙션과 에이전트 의인화 디자인 요소 분석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2020 .09
소셜 로봇의 감정 표현과 의인화 형태에 대한 사용자 인식 연구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2 .05
Exploring User Interaction and Satisfaction with Virtual Personal Assistant Usage through Smart Speaker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08
브랜드 의인화 캐릭터 속성이 브랜드 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뚜기밥플레이크사례를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3 .03
모바일 게임의 의인화 캐릭터 연구 : 소위 ‘오타쿠 게임’의 특징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연구
2018 .09
공감을 이끌어 내는 데이터 시각화 전략 연구 -인간의 죽음을 표현한 데이터시각화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1 .12
포스트휴머니즘 영화에서 (탈)육체성과 기술-환상의 문제설정 : 〈블레이드 러너 2049〉를 중심으로
씨네포럼
2019 .08
중국의 과실주 포장디자인에서 십이지신을 의인화한 일러스트레이션 제작 적용 효과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23 .02
동물형태 소셜 로봇의 닮음 정도에 따른 사용자의 호감도 분석 - 로봇 개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2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