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6권 제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05 - 21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포츠토토는 스포츠를 매개로 한 ‘승부 참여형 게임’으로 국민의 여가선용, 지방재정과 체육재정 등 공공재정 조달, 국민체육복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본 연구는 스포츠토토의 이해수준, 구매동기, 그리고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 간의 영향 관계를 규명하여 스포츠토토의 구매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연구결과, 첫째, 스포츠토토에 대한 이해수준은 긍정적인 인식과 구매동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포츠토토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구매동기는 스포츠토토의 구매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포츠토토에 대한 구매만족이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스포츠토토 대한 긍정적 인식과 구매동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에서 구매만족이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하여 스포츠토토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스포츠토토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와 구매동기 자극이 고객만족에 연계되도록 함으로써 재구매의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