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7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66 - 186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속가능성 소비의식에 대해 알아보고 지속가능성 소비의식과 고객만족과의 구조적관계에서 공익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소비자 266명으로부터 획득한 자료를 분석하여 활용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첫째, 지속가능성 소비의식은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속가능성 소비의식과 고객만족와의 관계에서 조절변수로 공익관여도가 작용함이 확인되었다. 학문적 공헌은 친환경제품에서 지속가능성 소비의식과 고객만족과의 관계에서 공익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살펴보았다는 점이다. 실무적 시사점은 지속가능성 소비의식을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공익과 얼마나 연관되어 있는지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또한 지속가능성 소비의식을 소비자가 선택하도록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 소비의식이 사회적으로 적합하며 올바른 행동이라는 점을 홍보하고, 공익을 위한 소비가 성숙한 시민의 의무라는 교육을 시켜야 한다고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