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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427 - 43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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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스포츠 광고의 형태 변화와 지역 브랜드화에 관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광고형태의 변화는 역사적으로 매스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진행되어 왔으며 현재는 가상광고가 진행되고 있다. 다매체 시대에 광고는 기업이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었고 잠재적인 소비자들의 참여 또한 유도할 수 있었으며 스포츠시장 활성화를 가져왔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미디어시장 중 광고도 시대에 흐름에 맞춰 가고 있으며 스포츠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위한 콘텐츠가 개발되고 있다. 지역 브랜드화는 사회, 문화, 경제력, 관광 등 다양한 요소들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중요한 요인들이다. 본 연구에서는 스포츠과학거점센터의 역할과 기대효과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시도에 스포츠과학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를 통한 선수 배출은 프로스포츠 구단의 연고지 이미지보다 한 선수 개인의 브랜드 가치가 더 클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프로스포츠 구단은 대기업의 참여로 운영되고 있고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여 가치를 창출 하고 있는 것처럼 우수한 선수로 거듭날 수 있도록 거점센터를 통한 많은 선수 배출은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가 된다면 그 지역의 새로운 브랜드로 인식 될 수 있으며 시장경제를 창출 할 수 있다고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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