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4권 제6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03 - 71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오늘날 국내 애플리케이션 기업은 포화 상태에 있으며, 트위터, 호텔스컴바인, 트위치 티비와 같은 해외 애플리케이션 기업이 국내 시장으로 침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국내 기업들은 더 이상 품질개선 및 새로운 앱을 개발하지 아니하고 마케팅 및 광고에만 집중하고 있는 상태로서 국내 애플리케이션 기업들의 경쟁력이 하락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 극복방안으로 새로운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방법이 있는데, 미국과 일본 그리고 유럽과 같은 선진국 시장은 많은 시장 수요가 있지만 그만큼 많은 경쟁자들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이다. 2019년 동남아시아 국민들의 스마트폰 성능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의 숫자는 평균 50개가 안되는 선진국에 반이 안되는 수치이다. 동남아시아 중 경쟁사 대비 높은 수요가 예측되고 영어를 사용함으로 진출하기 용이한 필리핀의 애플리케이션 시장 및 스마트폰 인프라 현황을 분석하여 국내 애플리케이션 기업이 매출을 증가시키고 및 신규 고객을 발굴 하기 위해 필리핀 시장을 교두보로 삼아야 하는 이유를 제시하였고 국내 애플리케이션 기업이 실패, 성공 적인 해외 진출 사례를 분석하였다. 또한 앱 산업 측면에서 필리핀의 인프라 및 활용방안을 분석하여 국내 기업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필리핀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