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34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61 - 190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에서는 페르시아어 수업에서 플립러닝과 협동학습의 방법을 적용하여수업을 운영한 후, 수업 운영 방식의 효과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기존의 강의식 수업 방식은 학생들에게 가장 익숙한 수업 방법으로서 학습의 양과 효율성의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그러나 학습 자체의 흥미를떨어뜨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에, 플립러닝 및 협동학습은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와 협동을 통해 각기 다른 수준의 학생들도 서로 협업을 통해 흥미를 잃지 않고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거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학생들은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는 의문 사항을 즉시 해결할 수 없다는 점, 추가적인 보충 자료 및 설명을 제공받을 수 없다는 점을 단점으로 들었다. 플립러닝 및 협동학습과 기존의 강의식 수업 모두 장단점이 분명하며, 학생들의 어학 실력 향상을 높일 수 있는 강점이 각기 다른 바, 수업 시간의 연장을 통해 두 가지 방법을 하나의 수업 내에 병행하여 사용하는 것이 교수자와 학습자 모두의 수업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 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