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남희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3권 제6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4,777 - 4,79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대면 학습 환경에서 플립드 러닝 수업 만족도 비교 연구김 남 희*연구 목적: 이 연구는 비대면 학습 환경에서 동영상 강의와 비실시간 온라인 수업의 플립드 러닝 수업 방식과 동영상 강의와 실시간 온라인 수업방식의 플립드 러닝 수업에 대한 만족도를 비교하는 것이 목적이다.연구 방법: 총 182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두 가지 비대면 플립드 러닝 수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독립표본 t-검정을 실시하였다.연구 내용: 비실시간 플립드 러닝 수업을 수강한 학습자들이 실시간 플립드 러닝 수업의 학습자들 보다 어휘 시험, 영어 학습 흥미도와 자기주도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 대해 유의미하게 높은 평가를 하였다.결론 및 제언: 비대면 학습 환경에서의 플립드 러닝 수업은 충분히 수행 가능함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동영상 강의 후 비실시간 학습자 자율 학습을 수행하는 경우 교수자의 세심한 모니터링, 지도와 도움이 필요하다.핵심어: 플립드 러닝 수업, 비대면 학습 환경, 동영상 강의, 실시간 수업, 학습자 자율학습□ 접수일: 2022년 12월 11일, 수정일: 2022년 12월 28일, 게재확정일: 2022년 12월 28일* 조선대학교 부교수(Professor, Chosun Univ., Email: knhagnes1@chosun.ac.kr)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