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숭실대학교 영재교육연구소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33 - 16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다양한 화상매체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들이 실행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여, 본 연구는 온라인 공간을 활용한 국제교육실습의 실행가능성을 탐색하고자 실시되었다. 연구의 목적을 위해 국제교육실습에 참여한 예비교사들의 실습록을 통해 드러난 현장 국제교육실습참여의 경험의 내용을 살펴보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온라인 국제교육실습의 실행가능성을 탐색해 보았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온라인 국제교육실습은 ‘실제적 경험’에 대한 제공이 어렵기 때문에 예비교사들의 다문화 역량 강화, 실습상황에서의 위치 및 자세, 학생들이 체감하는 긍정적 반응 등을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운영을 위해 현실적으로 고려해 보아야 할 부분들에 대한 한계가 있기에 현실 가능성이 낮다. 하지만, UNICEF와 같은 국제기구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국제교육실습을 통한 예비교사들의 다문화 역량 강화, 언어역량 강화, 교사 전문성 신장, 개인적 성장 등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