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45 - 253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영어가 빠르게 세계어로 확정되어 감에 따라 여러 다양한 나라의 문화에 대한 학습은 초등학교에서의 영어 교수학습을 위한 기본적이고도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이러한 문화 간 의사소통을 위한 시대적 요구는 2015 개정 영어 교육과정의 성격에 기반 한 영어과 핵심역량 즉, ‘영어의사소통 역량’, ‘자기관리 역량’, ‘공동체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등의 4가지 역량 중 ‘공동체 역량’에 잘 나타나 있다. 이는 배려와 나눔, 관용, 문화정체성, 언어 및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이해 및 포용능력을 포함한다. 2009 개정 교육과정에 이어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도 역시 초등영어교육에서 문화지도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현재 초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는 5학년 영어 교과서가 2015 개정 교육과정이 강조하고 있는 문화 지도 목표를 어느 정도 이해하여 반영하고 있는지 3종의 5학년 영어 교과서를 선택하여 인종, 성, 다문화적 관련 요소 중심으로 분류하여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