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성근 (만도) 문남규 (만도) 구태윤 (만도) 한민규 (만도)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0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0.11
수록면
349 - 35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자동차 주행 중 고장 상황에 따른 대처를 위해 Redundancy system이 보급되고 있다. 그중 운전자의 조향을 도와주는 EPS의 고장은 운전자에게 심각한 상황을 초래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EPS는 제어 Logic 뿐만 아니라 안전메커니즘(Safety Mechanism) 설계를 통한 고장안전동작(Fail-Operation)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전자 제어 동력 조향 장치들의 주행 상황에 따라 발생 할 수 있는 고장과 ECU 통신 고장 조건에 대한 동작을 분석하였다. 고장 주입 방법은 Sensor, Power 등 ECU의 Connector 탈거, 비정상적 차량의 종료이다. 시험 결과 제조사/Suppler 별 Fail-Safe Concept은 상이하나, EPS는 운전자의 통제 가능한 범위에서 동작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험 구성
3. 시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