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민지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84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1.2
수록면
39 - 39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다차로 하이패스는 두 개 이상의 하이패스 차로를 연결하여 보다 넓은 차로 폭을 확보함으로써 운전자가 사고위험 없이 빠른 속도로고속도로 요금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설치된 시설이다. 그러나 현재 운영 중인 다차로 하이패스의 제한속도는 명확한 기준이 부재하고, 운영자의 경험적 판단에 따라 설정하고 있어 안전성 측면에서 적절한 속도로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기준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다차로 하이패스의 적정 제한속도에 대한 기준 근거를 마련하기 위하여 드론을 통해 수집한 실주행 자료를 기반으로 다차로 하이패스의 적정 제한속도를 산출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