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시산업융합연구원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Vol.39 No.2
발행연도
2021.3
수록면
95 - 111 (17page)
DOI
10.17548/ksaf.2021.03.30.9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OVID-19 팬데믹 이후 패션 리테일러들은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기 위하여 IT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을 적용 중이다. 그리하여, 본 연구는 온라인 리테일링 테크놀로지의 하나인 사이즈 추천 테크놀로지의 효과를 검증하고자 시작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사이즈 추천 테크놀로지의 서비스 품질을 밝히고, 이것이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와 만족에 이르는 경로를 검증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웹사이트 아마존 미케니컬 터크 (Mechanical Turk)의 20세 이상 65세 미만 여성 워커(worker)를 대상으로 219부의 자료를 수집하여 SPSS 27.0과 Process Macro를 이용하여 분석을 이행하였다. 연구의 결과 및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사이즈 추천 테크놀로지의 서비스 품질 하위차원은 사용 편의성과 신뢰성으로 나타났다. 둘째, 사용 편의성과 신뢰성은 가치와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가치의 부분 매개 효과가 확인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본 연구는 사이즈 추천 테크놀로지의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제언을 하였다. 가까운 미래에 사이즈 추천 테크놀로지가 온라인 패션 리테일링에서 강화된 개인화 서비스의 주축이 될 것을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및 연구 대상
Ⅳ. 연구 내용
Ⅴ. 결론 및 제언
Reference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