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아리옹희쉭샘뱅 (전북대학교) 자르갈마 (전북대학교) 유소이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86 - 86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지속가능한 기업의 경영 활동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환경 친화적 화장품 브랜드 만족에 미치는 영향력을 설명함에 있어서 소비자의 인지적 및 감정적 요인들의 역할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첫째, 구성개념들(기업의 지속가능성, 인지적 요요인, 감정적 요인, 브랜드 만족도)의 타당성 검증을 위해 탐색적,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였으며, Cronbach’s α 값을 산출하여 신뢰도를 파악하였다(SPSS 21.0, Amos 21.0). 둘째,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활동 지각이 관련 브랜드에 대한 인지적 요인들(브랜드 인지, 지각된 가치)과 감정적 요인들(긍정적 기대 감정, 부정적 기대 감정)을 매개하여 브랜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기 위하여 구조모형분석을 실시하였다(AMOS 21.0).
분석결과 첫째, 지속가능한 화장품 기업의 경영활동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인지적 요인인 화장품 브랜드 인지도와 지각된 제품 가치에 유의하게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인지적 요인들 중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지각은 제품으로^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61276');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90-001768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