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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은경 (부경대학교) 전중옥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조선대학교 지식경영연구원 기업과혁신연구 기업과 혁신연구 제44권 제2호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89 - 204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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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오프라인 쇼핑채널에서 소비자가 경험하는 혼합감정이 소비자의 행동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 개인 특성의 차별적 영향을 규명하였다. 주요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가설 1의 검증 결과, 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를 고려하는 경우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를 고려하는 경우보다 대면·비대면 상황에서 경험하는 혼합감정에 따른 구매의도와 불평행동의 차이가 더 크게 나타남을 확인하였다. 가설 2의 검증 결과, 온라인 쇼핑채널에서 구매를 고려하는 경우가 오프라인 쇼핑채널에서 구매를 고려하는 경우에 비해 혼합감정이 구매의도 및 불평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감정민감성에 따른 차이가 더 크게 나타남을 확인하였다. 가설 3의 검증 결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혼합감정이 소비자의 행동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기감시성에 따른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학문적·실무적 시사점과 향후 연구과제를 제시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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