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태훈 (한국자동차연구원) 최재영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98 - 198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파워트레인의 전장화 등 차량의 전동화가 급속히 진행됨에 따라 전체 소모 전기 에너지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와 같은 순간 대전력 소모 부하에 의해 순시 전력량 역시 증가됨에 따라 전원시스템의 전원 안정성이 저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차량의 설계 단계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한 대전력 부하의 특성을 고려한 강인한 전원시스템의 설계가 요구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스티어링 동작 시 MDPS의 소모 전류를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이 필요하다. MDPS 동작 시 소모되는 전류를 정확히 모델링하기 위해 물리적 현상에 기반한 모델을 구현할 경우 시스템 구성 요소, 모터의 특성, 토크 센서 및 제어기 특성 등이 반영되어야 한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각 단위 부품 별 주요 특성 변수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