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웅 (한양대학교) 김택수 (한양대학교) 정해성 (한양대학교) 박도현 (한양대학교) 김남욱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50 - 750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난 몇 십년 동안 통신 기술과 빅 데이터 처리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커넥티드 시스템을 이용해 차량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제어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V2V(Vehicle To Vehicle)와 V2I(Vehicle To Infra)와 같은 커넥티드 시스템의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전방 주행정보를 예측하고, 이를 활용하여 차량이 소모하는 에너지 혹은 주행 안정성 등을 최적화하는 예측 제어 기술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이 예측 제어 기술의 효과는 사람의 제어를 배제함으로써 보다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차량에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적 제어 이론은 대표적으로 동적 계획법(Dynamic Programming)과 폰트리아긴 최소 원리(Pontryagin’s Minimum Principle)로 나눌 수 있다. 동적 계획법의 경우 제어에 의한 시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