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리해영 (상해해양대학)
저널정보
길림성민족사무위원회 중국조선어문 중국조선어문 2021년 제5호(통권 제235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39 - 50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어 고급단계의 학습목표는 한국어 언어능력의 신장과 문화능력의 신장을 목적으로 한다. 고급교재는 단원구성과 텍스트 선정에 있어서 이 목표에 부합되여야 한다. 본 론문에서는 고급교재 8종, 총 16권을 선택하여 단원구성과 텍스트 선정 두가지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분석한 결과 단원구성, 텍스트 선정에 있어 2010년을 기준으로 두 부류로 나뉘였고 과정 중심의 교육리론 도입과 맥을 같이했다. 단원구성에서 가장 큰 변화라면 들어가기라는 도입단계의 추가이다. 텍스트는 쟝르면에서는 소설을 위주로 하고 수필을 추가로 하던 데로부터 수필을 중심으로 기타 쟝르가 등장하거나 혹은 소설이 결여되여있거나 하는 경향을 보였다. 소설은 한국의 정서와 문화, 가치관을 가장 잘 보여주며 또한 어휘와 문구의 구사도 심도 있기에 본 론문에서는 텍스트 선정에서 소설을 위주로 권장했다.

목차

론문요지
1. 서론
2. 한국어 고급교재 개발현황
3. 한국어 고급교재 분석내용
4. 맺음말
참고문헌
论文摘要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