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광성 (광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93 - 11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래지향적 교사교육 프로그램은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교사를 어떻게 양성할 것인가에 대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미래지향적 교사교육 프로그램은 교사의 자질을 연구한 CBTE접근을 기본으로 한다. 교과적 전문성 신장을 바탕으로 하되 활동의 주도성 측면과 품성적 전인성 측면을 중심으로 미래지향적 교사교육 프로그램의 활용을 제안하는 것이 이 연구의 핵심이다. 첫째, 미래지향적 교사교육 프로그램은 경쟁력 있는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적이다. 장기적으로는 이 프로그램의 운영 결과가 교사 임용의 준거 자료로 활용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둘째, 미래지향적 교사는 경쟁력 있는 교사를 말한다. 경쟁력 있는 교사란 교과적 전문성과 활동의 주도성과 품성적 전인성을 골고루 갖춘 교사이다. 셋째, 미래지향적 교사교육 프로그램은 경쟁력 있는 교사 양성을 기본으로 하고, 교사 임용의 준거로 활용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