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연주 (삼육대학교) 최지영 (삼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6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95 - 20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직 유아 교사들의 2019 개정된 누리과정에 대한 인식과 현장에 적용 된 놀이에 대한 이해를 어느 정도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는데 있다. 본 연구결과 2019개정 누리과정의 전체 유아교사의 놀이인식은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배경변인별 연령에서는 40대 이상에서 놀이인식 및 실행인식이 높았으며, 학력은 대학원졸, 직위는 중간관리자, 전공은 유아교육과, 기관에서는 어린이집이 유치원보다 높은 인식 수준을 나타났다. 반면, 경력에서 2019 개정누리과정 놀이 인식 및 놀이실행에 대한 차이가 유의미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2019 개정누리과정의 놀이인식이 높을수록 놀이실행인식도 높아진다는 정적으로 유의미한 상관관계를 보였다. 이를 통해 본 연구는 개정된 누리과정의 현장적용 방안에 따른 모색과 개정된 누리과정이 올바르게 현장에 적용되는 기초 자료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또한 개정된 누라과정에 대한 심층적 연구와 분석 연구들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