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송진난 (한국교원대학교) 오채선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1년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98 - 101 (4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유아의 디지털 놀이에 관한 연구를 분석함으로써 유아의 디지털 놀이에 관한 연구가 어떤 측면에서 이루어졌는지 연구동향을 파악하였다. 이 연구의 연구대상은 국내 학술지에 게재된 유아 디지털 놀이 관련 연구 논문 85편이다. 연구동향을 살펴본 결과, 첫째, 유아가 활용가능한 디지털 기기와 콘텐츠의 개발과 효과 검증을 위한 연구들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 둘째, 유아의 디지털 놀이 장면을 관찰하여 그 안에서 일어나는 유아의 경험과 관계 맺기를 살펴보는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셋째, 유아의 디지털 놀이를 위해 연구되는 디지털 기기와 콘텐츠가 컴퓨터와 로봇에서 앱, 스마트폰, AR 등 새로운 기술과 상호작용성이 두드러지는 매체로 확장되었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유아 디지털 놀이 연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논의하였다.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70-002156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