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타오 (부경대학교 국제통상학부) 최순권 (부경대학교) 조예희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07 - 11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베트남 인터넷쇼핑몰의 제품 특성, 기술적 서비스 특성, 판매적 서비스 특성, 소비자 개인 특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분석을 통해 살펴보았다. 인터넷쇼핑몰 통해 베트남시장을 연구와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인터넷쇼핑몰 기업들에게 실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베트남 호치민에 거주하며 인터넷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베트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총 179부를 회수하여 실증분석을 위해 다중회귀분석을 진행하였다. 실증연구 분석결과, 첫째, 제품 특성 요인인 제품품질, 제품가격, 제품 다양성과 판매적 서비스 특성의 친절성은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기술적 서비스 특성의 보안안정성과 판매적 서비스 특성의 사후관리, 소비자 개인 특성의 다양성 추구 성향은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통제변수인 성별, 나이, 학력, 소득은 재구매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