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2권 제5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335 - 35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중국 인터넷쇼핑몰 사용자특성이 충동구매행동 및 재구매의도, 쇼핑흥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가설을 검정하고자 한다. [연구방법] 본 조사의 자료수집 절차는 인터넷쇼핑몰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 중에서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선정하게 한 후 그 쇼핑몰에 대해 평가하는 방식을 취하였다. 자료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인터넷쇼핑몰에서 상품구매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또한, 연구가설을 검정하기 위해 SPSS를 이용하여 회귀분석 등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중국 인터넷쇼핑몰 사용자특성이 충동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동구매행동은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터넷쇼핑몰 사용자특성 요인 중에서 기술지식, 혁신성이 충동구매행동 간에 쇼핑흥미도가 조절역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는 중국 인터넷쇼핑몰 사용자특성이 충동구매행동과의 영향관계 및 충동구매행동과 재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를 실증분석하고, 쇼핑흥미도가 조절변수로 미치는 영향관계를 실증분석함으로써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2-002203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