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회과 교과 역량과 기능 체계화 방안 탐색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일반사회 영역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1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정치영역 성취기준 분석과 개선 방안 - 교과 역량의 기능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1 .09
교과 역량에 기초한 사회과 성취기준 재구조화 연구 -‘통합사회’의 기능 술어 분석과 재구조화를 통하여-
시민교육연구
2019 .01
역량기반 2015 개정 사회과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열린교육연구
2021 .01
2015 개정 교육과정 사회과 성취기준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 설계 방안 연구 - 백워드 설계를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9 .01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의 사회과 역량 반영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 인식 조사 연구
사회과교육
2024 .06
2015 개정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역량, 기능, 성취기준 연계성 분석을 통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수학교육
2020 .01
사회과 교육과정 개정의 쟁점과 대안 -교육과정 문서의 체제와 진술 방식 및 용어를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2022 .02
2020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중학교 ‘사회’ 문항에 나타난 역량 특성 및 역량별 학업성취 결과 분석
시민교육연구
2021 .12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수학, 과학, 통합교과의 교과 역량 및 성취기준 비교·분석
통합교육과정연구
2021 .08
2015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반영된 교과역량 특성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2019 .01
역량 함양을 위한 사회과 교육과정 설계 방향 탐색
시민교육연구
2017 .01
핵심 성취기준에 따른 교육과정 재구조화의 논리 -사회과 법교육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15 .06
역량기반 교육과정으로서 2015 개정 초등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
사회과교육연구
2019 .05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특징과 2022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의 변화 분석
외국어교육연구
2023 .02
도덕과 교육과정에서의 역량-기능 관계 분석 및 체계화 방안
도덕윤리과교육
2020 .11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 방식에 따른 교사들의 이해와 수업 계획
교과교육학연구
2022 .04
2009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대한 중학생 학업성취 분석 : 2015∼2018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을 중심으로
시민교육연구
2020 .01
학교 경제교육을 위한 경제역량 탐색
경제교육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