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미나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현대언어학회 언어연구 언어연구 제35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99 - 22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외국인 학습자의 쓰기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준별 표현용 사전의 필요성을 제기하고자 중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중급 표현용 어휘집을 제작하여 5주 간의 실험이 끝난 후 기말 시험과 자유 작문의 긴 글 쓰기를 바탕으로 통사적 숙달도를 측정한 결과, 실험 집단이 통제 집단보다 유창성, 복잡성, 정확성에서 향상된 모습을 보였다. 이를 통해 수준별 표현용 사전이 중급 학습자의 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엿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