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지은 (전주대학교) 허휴정 (가톨릭대학교) 채정호 (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교육종합연구소 교육종합연구 교육종합연구 제17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129 - 147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A대학교의 강의평가 자료를 이용하여 플립러닝이 강의평가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2016년 1학기부터 2017년 2학기까지 4개 학기의 자료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첫째, 플립러닝은 이론수업보다 학습자의 참여도 및 지식, 관심의 향상도가 더 높았다. 둘째, 플립러닝은 이론수업보다 강의평가가 더 높았다. 셋째, 실기/실습 수업은 이론 수업보다 강의평가 총점, 학생존중 면에서 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넷째, 플립러닝 수업 내에서 강좌규모, 운영학기수, 직급, 자발적 참여여부 등 거의 대부분 유의한 차이가 없었다. 이상의 결과에 대해 논의하고, 시사점과 한계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