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동군 (북경체육대학교) 김정구 (동신대학교) 김세환 (동신대학교) 김판채 (동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3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89 - 11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문항반응이론(IRT)의 Rasch모형을 통해 중국 골프장의 서비스품질을 한국 골퍼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척도로 개발하여 한국 골퍼들이 중국 골프관광에 만족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법] 해외에 골프여행 경험이 있는 한국 골퍼를 모집단으로 설정한 다음, 목적표집법을 통해 수도권, 충청지역, 강북지역 등의 실외골프연습장에 등록된 회원을 대상으로 사전검사 232명, 본 검사 350명에게 자료를 수집하고 SPSS 18.0, AMOS 18.0, WINSTE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결과] 제작된 중국 골프장의 서비스품질 척도는 5(인적성(5), 환경적(5), 탁월성(6), 신뢰성(4), 시설적(9))요인 29문항으로 구성되었으나 문항 적합도 및 응답반응범주, 구조모형의 적합성에 문제를 보인 문항을 제외하고 최종 5(인적성(4), 환경적(5), 탁월성(5), 신뢰성(4), 시설적(4))요인 22문항이 한국 골퍼에 적합한 척도로 나타났다. [결론] 중국 골프장의 한국 골퍼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22문항으로 구성된 척도를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는 것이 다른 척도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객관성이 높고 효율성이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