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선희 (경희대학교) 김도균 (경희대학교) 서일한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89 - 20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골프의류 마케팅믹스 요인과 브랜드자산, 관계품질, 고객충성도 간의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 골프의류 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방법] 골프의류 매장 방문자를 연구의 모집단으로 선정하고, 비확률표본추출법 중 할당표본추출법을 사용하였다. 총 250부의 유효 자료에 대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기술통계분석, 상관관계분석 및 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결과] 첫째, 골프의류 마케팅믹스는 브랜드자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의류 마케팅믹스는 관계품질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자산이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관계품질이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골프의류 마케팅믹스는 고객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본 연구에서는 골프의류 마케팅믹스 요인과 브랜드자산, 관계품질, 고객충성도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확인하였고, 향후 마케팅 전략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