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문선호 (부경대학교) 허진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81 - 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연습장의 서비스스케이프, 인적서비스가, 고객만족, 전환비용 및 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것이다. 이를 위해서 수도권에 위치한 골프연습장 10곳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서297부를 표집하였다. 조사는 응답자 스스로가 설문내용을 읽고 답하는 방식인 자기평가기입법을 사용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이며, 탐색적요인분석을 통해서 타당도 검사와 신뢰도 검사를 하였다. 자료는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5부를 제외한 292부를 SPSSWIN 22.0을 사용하여 자료처리를 하였다.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결과를 얻었다. 첫째, 골프연습장의 서비스스케이프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연습장의 인적서비스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전환비용과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