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수진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제56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05 - 234 (3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베트남 학습자의 파괴 요인과 동기 요인과 학습자 변수와의 상관 관계를 분석 하였다. 결과는 주요 동기 부여가 '학습 요소'였고 주요 동기 부여는 '제 2 언어의 인식과 중요성'이었다. 학습자의 성별 차이는 여학생이 탈동기를 부여 할 가능성이 높고 남학생이 재동기를 부여 할 가능성이 높음을 나타냅니다. 탈동기 요인의 '학습 부담 및 시험'에서 탈락 경향이 감소한 다음 다시 높은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것은 학교에가는 부담으로 인한 것입니다. 학습 기간이 1년을 초과할수록 학습자가 탈동기화 되는 경향이 높아지고 1년 미만의 학습자는 재동기화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해외 유학 유형의 동기 부여 요인 중 '교사 요인'은 언어 연수생 중 가장 높았으며 교사 수가 적은 언어 연수생의 특성 인 것으로 보입니다. 본 논문에서 논의한 탈동기 요인과 재동기 요인을 바탕으로 교사는 학습자에게 한국어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역학을 수행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