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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육을 위한 종결어미 ‘거든’의 의미와 억양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1 .01
부담줄이기 기능의 종결어미에 '-는데'와 '-거든'에 얹히는 문말 억양 연구-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이중언어학
2016 .01
한국어 억양 연구의 성과와 전망
한국학연구
2023 .06
음성학의 연구 성과를 활용한 한국어 억양 교육 연구의 현황과 과제
어문논집
2023 .04
한국어 교육을 위한 한국어 억양의 기능 연구 : 억양의 기능에 따른 한국어 억양 교육 내용 모색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16 .06
한국어 학습자의 종결어미의 의미에 따른 억양 판별 및 산출 양상 -종결어미 ‘-고’, ‘-다고’, ‘-네’, ‘-다더라’, ‘-다니’, ‘-(으)ㄹ걸’을 중심으로-
우리말연구
2021 .01
An Acoustic Analysis of the Pragmatic Meanings of -ketun with Boundary Tones in Korean Responses
이중언어학
2021 .01
한국어와 중국어의 의문문 억양 대조 연구
우리말연구
2019 .01
베트남 학습자의 한국어 억양에 대한 음성학적 연구 - 베트남 거주 한국어학과 대학생 학습자를 중심으로
어문논총
2020 .02
베트남인 학습자의 한국어 억양 실현 오류 연구: 단일 강세구 평서문을 중심으로
한글
2024 .09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문맥에 따른 종결어미 ‘-거든’의 공손성 연구
이중언어학
2022 .06
한국어와 일본어의 의문문 억양 대조 연구
우리말연구
2021 .10
스페인인 초급 학습자의 한국어 억양 실현
우리말글
2017 .03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억양 교육 항목에 대하여
한국어학
2015 .05
‘-다고’의 종결어미적 사용에 나타나는 한국어 학습자의 억양 실현 양상 연구
어문론집
2018 .06
Effects of L1 and Gender in the Prosody of English WH-Questions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2019 .08
한국인 학습자의 러시아어 억양에 나타나는 중간언어 연구
언어와언어학
2021 .01
발화 말 억양의 양태성 연구―인식 양태 어미를 중심으로―
민족문화연구
2018 .01
구어 종결어미 ‘-잖아’의 화용적 특성과 억양의 기능; 여성 자유발화의 반말체를 중심으로
화법연구
2015 .01
성별에 따른 구어 종결 어미 ‘-잖아’의 화용 전략과 억양의 기능 -대학생 자유발화 분석을 통하여-
어문논집
2020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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