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진녕 (중국대외경제무역대학교) 이민 (중국청화대학교)
저널정보
영주어문학회 영주어문 영주어문 제46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05 - 22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중국 대학교 한국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그들이 인식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품질 중요도와 만족도간의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으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한 경험이 있는 중국 경진기(Beijing-Tianjin-Hebei)지역의 학부생 한국어 전공자를 모집단으로 설정하였으며, 2020년 7월 15일부터 7월 30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281부의 자료가최종 분석에 사용되었는데, SPSS 23.0으로 빈도분석과 확인적 요인분석, 대응표본t-test, IPA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아래와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IPA분석결과로 볼 때, Ⅰ사분면은 현상유지 영역으로 강의태도와 수업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Ⅱ사분면은 집중노력지향 영역으로 교수방법이 포함되어 있으며, Ⅲ사분면은 열등순위 영역으로 온라인 강의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Ⅳ사분면은 과잉노력지향 영역으로 강의능력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