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기성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평화문제연구소 통일문제연구 통일문제연구 제32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9 - 68 (4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학습은 일련의 연속적인 과정이다. 따라서 학습에서 연계성은 교육과정의 초석이라고 할 수 있다. 통일교육에서도 학습의 질 제고를 위해 내용 조직의 연계성, 특히 학교급간 계열성을 강화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이다. 이러한 문제의식하에 이 연구는 도덕과 통일교육 내용의 계열성을 분석하고 이의 발전 차원에서 계열성 강화 방향을 제시하는데 연구 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해 이 연구는 첫째, 계열성의 이론 및 연구 사례 분석을 통해 도덕과 통일교육 내용의 계열성 분석을 위한 준거를 도출한다. 둘째, 분석을 위한 준거틀을 활용하여 2015 도덕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를 중심으로 계열성 분석 및 평가를 시도하였다. 셋째, 이러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초중등학교 통일교육 내용의 계열성 강화 방안을 현상, 개념, 탐구, 학습, 유용성 관련 범주와 도덕과 통일교육의 정체성 측면에서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