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찬석 (공주교육대학교) 조인호 (충남천안쌍정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일교육학회 통일교육연구 통일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37 - 65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등 도덕과 통일교육은 그 학습과정에서 배경 지식, 교과서를 통한 통일 의지 강화, 건전한 통일 논의를 받아들이는 교수 학습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그렇기에2022학년도 초등 도덕과 통일교육은 통일을 강화하고 기초적으로 분단의 이후 모습을 파악하게 하는 중요한 기초 지식을 반영하여야 한다고 하겠다. 실질적으로 초등 도덕과 통일교육은 남북한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변동에서 기초적인 통일논의와 도덕과 교육에서의 중요한 교수 학습의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오늘의 초등 도덕과 통일교육은 현 상황에 입각한 통일교육의 목표와 내용을 포함한 새로운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개선방안을 찾아야 할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본도덕과 통일교육은 학습 과정을 지향하면서 건전한 통일, 평화, 안보관을 초등학생에게 발휘하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