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형상 (음봉중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리학회 한국지리학회지 한국지리학회지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37 - 5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지식 중심 교육과정을 적용하여 개발한 영국 초등학교 지리교과서의 내용 분석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내용 분석법을 통해 영국의 초등학교 지리교과서를 분석한 결과 ‘지역적 방법과 계통적 방법의 통합적 내용 구성’, ‘위치 지식의 학습을 통한 장소성의 인식’, ‘초등학생의 발달 수준을 고려한 내용 지식의 체계적 제시’, ‘지속가능성 교육의 개별 단원 내 통합’, ‘야외조사를 통한 지리적 기능의 함양과 지리탐구의 실천’이라는 다섯 가지 특징이 확인되었다. 이것은 영국의 초등학교 지리교과서가 학생들의 지리적 이해를 확장하고, 다층적인 세계를 지리적으로 접근하는 학습의 도구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