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인 (서울신학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13 - 12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필요분석을 사용하여 아동영어교사가 요구하는 교사교육 범주를 조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일반유치원, 영어유치원, 영어 학원, 방과 후 교실, 파견영어교사 242명에게 개방형 설문을 진행했다. 참여자 중 3명의 아동영어교사를 선택하여 심도 있는 면담을 진행했다. 분석 결과 아동영어교사가 필요로 하는 교사교육 7가지 범주를 발견했다. 응답 빈도가 높은 순으로 교수법, 아동교육이론, 교사의 말하기유창성, 학습활동의 종류와 사용, 동기부여, 영어이론지식, 효과적인 학부모 상담 기술이었다. 이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영어교육을 위한 공통교육과정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아동영어교사의 필요에 맞는 교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구체적인 방안을 탐색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