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찬 (동의대학교) 이성원 (동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한국디자인리서치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97 - 20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온라인 맞춤 제작 플랫폼에서의 의류 디자인이 소비자의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 것을 통해 온라인 맞춤 제작 플랫폼에서의 구매율을 높이고자 한다. 온라인 의류 디자인에 관한 선행연구와 12개 온라인 맞춤 제작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의류 맞춤 제작의 6가지 디자인 요소인 스타일의 독특성, 도안의 개성화, 색상의 다양성, 원단의 풍부성, 사이즈의 적합성, 가상 피팅의 신뢰성을 도출하였다. SPSS 24.0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260부의 설문 데이터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온라인 맞춤 제작 플랫폼에서 의류 스타일의 독특성, 도안의 개성화, 색상의 다양성, 사이즈의 적합성, 가상 피팅의 신뢰성은 모두 구매 의도에 유의미한 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원단의 풍부성은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는 온라인 맞춤 제작 의류 플랫폼 개발상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참고자료가 제공할 수 있고 또한, 의류 디자인 개선을 통한 소비자 구매 의도를 향상시키는 데 데이터와 이론적 근거를 제공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