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종아 (조선대학교) 김현철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7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29 - 14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TV 홈쇼핑에서 쇼 호스트의 지각된 매력성, 진실성, 전문성이 TV 홈쇼핑에 대한태도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20대 이상 남녀 36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서베이를 실시했고, 수집된 자료를 이용해 구조방정식 모델(Structural Equation modeling: SEM)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쇼 호스트의 지각된 매력성(γ=.35)과 진실성(γ=.24)은 TV홈쇼핑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반면, 구매의도에는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각된 전문성은 TV홈쇼핑에 대한 태도와 구매의도 모두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TV홈쇼핑에 대한 태도(β=.92)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