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세훈 (고려대학교) 염정윤 (고려대학교) 최인호 (고려대학교) 최수정 (고려대학교) 정민혜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27 - 14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한국 미디어 패널 조사의 2015년 미디어 다이어리 자료를 분석하여 미디어 이용자들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멀티태스킹 조합을 살펴보는 동시에 시간대별 이용 패턴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자주 사용되는 멀티태스킹 조합은 (1) TV-스마트폰 (2) 컴퓨터-스마트폰 (3) 오디오-스마트폰 등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조합의 출현 빈도는 시간대별로 차이가 있었는데, 1) 아침 시간대에는 TV-스마트폰, 오디오-스마트폰, 컴퓨터-스마트폰 순으로, 2) 낮 시간대에는 컴퓨터-스마트폰, TV-스마트폰, 오디오-스마트폰 순으로, 3) 밤 시간대에는 TV-스마트폰, 컴퓨터-스마트폰, 오디오-스마트폰 순으로 조합의 빈도가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및 크로스 미디어 광고(cross-media advertising) 전략에 중요한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