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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혁진 (세종대학교) 원팅팅 (세종대학교) 조국봉 (세종대학교) 배기형 (세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79 - 87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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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 교육산업의 경제적 효과를 분석하여 향후 중국 교육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정책적 추진전략에 일조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중국 통계국이 2013년에 발행한 2010년 산업연관표를 이용하였으며,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국 교육산업의 생산유발계수의 열합계는 2010년 1.75, 행 합계는 1.06으로 매우 낮아 교육산업이 아직 성숙되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 둘째, 중국 교육산업의 감응도계수를 보면 2010년 0.58, 영향력계수는 0.35로 모두 1보다 작아 최종수요적 원시산업형임을 알 수 있다. 셋째, 중국 교육산업의 소득유발계수는 2010년 .757, 생산세 유발계수는 0.044, 부가가치유발계수는 0.992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2010년 중국 교육산업의 최종수요 1.6조 위안을 중국경제에 투입할 경우 전 산업에서 유발되는 총생산유발액은 총 198.2조 위안 중 교육산업자체에서는 1.7조 위안(전체의 0.9%), 부가가치유발액은 총 31.1조 위안 중 교육산업 자체에서는 0.6조 위안(1.95%), 소득유발액은 총 13.8조 위안 중 교육산업 자체에서는 0.5조 위안(전체의 3.8%), 생산세 유발액은 총 4.9조 위안 중 교육산업 자체에서는 0.003조 위안(전체의 약 0.1%) 등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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