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Christina H. Kimm (California State University) Cailine Kim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ungPhil Yoon (한국혁신교육원)
저널정보
한국발달장애학회 발달장애연구 발달장애연구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85 - 211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적장애학생들의 학교교육에서 취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은 수년간 특수교육과 재활상담분야의 주 관심사가 되어왔다. 지적장애학생들은 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을 하는 과정에서 현저히 저조한 결과를 내었고 그 주요원인으로는 현실성이 결여된 특수교육과 전환교육의 실천, 장애학생의 선호도를 고려하지 않은 목표설정, 비효과적인 훈련과정, 그리고 교사와 부모와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의 부적절성들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관심분야가 제한되어있고 자기주장능력이 부족한 지적장애학생들에게는 더욱 두드러진다. 이 논문에서는 미국에서의 전환교육 실천방법과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지적장애 학생들이 성공적인 전환교육을 받을 수 있는 주요 요인들을 살펴보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